-
시즈오카 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맛집도 포함여행 2023. 11. 14. 23:00
목차
시즈오카 여행 준비 준비하고 계신가요. 일본의 소도시 이면서 도쿄와 교토를 있는 교통의 요충지로 번영 했던 지역으로, 신칸센으로 도쿄에서 1시간, 교토에서 1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요즘은 직항 항공편이 생기면서 가족단위 또는 혼자 여행으로 시즈오카로 직접 가시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장대한 자연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시즈오카 여행 가볼만한곳 맛집 딱 다섯군데만 추천 드리겠습니다.
시즈오카역 근처의 가성비 숙소를 찾으신다면 [시즈오카 호텔 베스트5] 를 참고해 보세요.
오이가와 철도
인기만화 '은하철도 999'의 증기 기관차를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신카나야역에서 센즈역을 잇는 오이가와 본선에서 SL(Steam Locomotive, 증기기관차)를 비롯해 꼬마기차 토마스, 일반 열차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태풍으로 철로 파손으로 , 오이가와 본선은 신카나야에서 카와네온센사사마도 까지만 운행하고 센즈까지의 나머지 구간은 버스로 운행중이니 참고하시가 바랍니다.
가장 인기있는 열차는 오이가와 SL열차인데, 영화에서나 보던 증기 기관차를 직접 경험할 수 있고, 창밖으로 평화로운 일본 마을과 녹차밭, 에메랄드 빛 강물 등 아름다운 풍경 감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SL은 승차 30일 전부터 2일전까지 예약을 하셔야 탑승이 가능하며 [오이가와 철도 SL(EL) 예약(영어)] 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아오바 오뎅거리
시즈오카의 명물이자 소울 오뎅을 맛볼 수 있는 작은 선술집들이 모여있는 아오바 오뎅거리는 JR 시즈오카 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MBC에서 방영한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서 배우 이시언씨가 방문한 것이 나와 더 유명해져서 시즈오카 여행 필수코스로 자리잡았고, 여행객뿐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거리입니다.
✅ 영업시간: 16:30~24:00
✅ 수요일은 휴무슈젠지
JR시즈오카 역에서 출발해서 미시마 역까지 간 다음, 이즈하코네철도 슨즈선을 타고 슈젠지 역으로 갑니다. 슈젠지 역에서 C35번 또는 C10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시즈오카현 이즈반도에 위치한 슈젠지는 유서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작은 교토라는 별명과 같이 아름답고 고즈넉한 온천 마을입니다.
곳곳에 족욕탕과 료칸 온천 등이 있어 온천욕을 느긋하게 즐기기에 좋으며, 온천 마을의 대표 사찰인 슈젠지 절과 풍경이 아름다운 히에 신사도 들러보기 좋습니다.
시즈오카는 와사비로 유명한데 , 생 와사비를 곁들여 먹는 소바와 와사비 아이스크림도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미호노 마츠바라
세계 문화유산이자 일본의 3대 마츠바라(소나무길)인 미노호 마츠바라는 400년된 소나무길 입니다.
소나무길을 따라 걷다 마주치는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후지산의 탁 트인 풍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이곳은 날씨가 맑을 때 가셔야 소나무 숲과 바다 후지산이 어우러진 장관을 제대로 감상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일기예보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국어로 된 공식사이트 는 [미호노 마츠바라 홈페이지] 를 참고해 보세요.
사와야카 함바그
시즈오카에서 사와야카 함바그는 꼭 먹어봐야 된다고 할 정도로 외국인 뿐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맛집입니다.
대기가 거의 항상 있기 때문에 식사 시간을 피해서 가신다든가, 미리 대기를 걸어 놓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엄청난 맛집이라기 보다는 가성비 좋은 함바그 맛집이고, 2010년에 방송을 타면서 유명해진 후에 이름이 널리 알려졌다고 합니다.
체인점으로 점포가 여러곳에 있지만 시즈오카현 내에만 점포를 내서 타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다고 합니다.
사와야카 함바그의 메뉴는 [사와야카 함바그 메뉴 가이드] 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