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곤지암 화담숲 맛집 동동국수 육칼 육전 적극추천일상정보 2023. 10. 1. 17:37
목차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기 시작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얼큰한 육개장과 칼국수 안좋아 할 한국인이 있을까요. 육개장과 칼국수를 같이 맛볼 수 있는 메뉴가 바로 육칼입니다.
곤지암 리조트나 화담숲 다녀오시다가 많이 찾으시는 곤지암 맛집 동동국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치와 영업시간
주소는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도척로 20 동동국수' 입니다.
네비게이션에 동동국수라고 치면 여러군데가 나오는데 곤지암 맛집 동동국수는 '동동국수 본점'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여러군데 지점이 있는것 같은데 곤지암에 있는 동동국수가 본점인것 같아요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9시~저녁9시 까지인데, 라스트오더는 저녁8시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031-798-4224
주차장이 아주 널찍합니다. 저희는 11시쯤 갔는데 편하게 주차하고 들어갔습니다.
음식 후기
점심시간 조금 전에 방문해서 대기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대기가 있다고 하네요.
매장이 넓고 회전이 빨라서 대기가 있어도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매장 입구에 메뉴판이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대표메뉴가 육칼입입니다.
매운 음식 좋아하시는분은 청양육칼 드셔도 좋을것 같습니다만 저는 매운 음식 잘 못먹어서 육칼 시켰습니다.
매운음식 못드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어린 자녀분들과 같이 가시기도 괜찮습니다.
육칼은 밥과 육개장 칼국수가 같이 나오고, 기본반찬 무김치, 겉절이 배추김치, 무 피클이 나옵니다.
양은 성인 남성 1인이 먹으면 적당할 정도의 양입니다.
양이 적으신 분은 칼국수와 밥까지 다 드시기에는 조금 많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육칼을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먼저 육개장에 칼국수를 넣어서 먹었습니다.
전날 술을 마셔서 숙취가 약간 있었는데 술이 확깨는 느낌이었습니다. 해장에는 역시 얼큰한 국물이 진리인가요.
국수 면발도 쫄깃하고, 육개장 국물이 칼국수면에 잘 스며들어 자꾸 먹고싶어지는맛입니다.
같이 시킨 육전입니다. 배가 많이 고프지는 않아서 반접시(8000원)만 시켰습니다.
양념장 찍어서 부추 올려먹으으니 술을 부르는 맛이네요. 아쉽게도 운전을 해야해서 술은 마시지 않았습니다.
추가 반찬과 밥은 셀프입니다. 부족하신분들께서는 적당히 덜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포장 메뉴도 있는데 2~3인분 정도의 육개장이 12000원, 명태무침이 10000원입니다.
곤지암 리조트 화담숲 맛집
이제 곧 단풍철이라 화담숲 방문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방문 전이나, 방문 마치고 돌아가시는 길에 곤지암 화담숲 맛집 동동국수 본점 들리셔서 얼큰한 육개장 칼국수 한그릇 드시면 쌀쌀해지는 시기에 몸을 따뜻하게 해서 환절기 감기 이겨낼 수 있지 않을까요.
본 포스팅은 해당 업장에서 일체의 지원을 받지 않은 100%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