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행기표 예약 저렴하게 하는법 공홈 가격비교사이트 장단점 비교일상정보 2023. 10. 3. 13:33
목차
같은 항공권이라도 구매 사이트나 구매 시기에 따라 요금이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같은 비행기표를 예약하는데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더 지불하게 된다면 왠지 손해보는 느낌 받는거 저만 그런거 아니죠? 여행 경비중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비행기표 예약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표 가격비교 사이트 활용하기
많은 분들이 비행기표 예매 플랫폼을 통해서 비행기표 예약을 해주고 계십니다. 플랫폼을 통해서 예매를 하게되면 장점은 여러 항공사의 비행기표를 한눈에 일목요연하게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러 항공사의 비행기표를 볼 수 있다는 정점 이외에도, 플랫폼에 입점한 여행사별로 특정 카드로 결제시에 추가적인 할인 혜택이 있는 경우가 있어 조금 더 저렴하게 비행기표를 예매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홈 vs 가격비교 사이트
그런데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매하고, 여러 항공사의 비행기표를 비교 예매할 수 있다는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점도 있는데 바로 취소나 변경시에 수수료가 붙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항공사 공홈에서 비행기표 예매시에는 항공권 취소 혹은 일정 변경시에 수수료가 붙는 경우도 있고 안붙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비교 사이트에 입점된 여행사를 통해 비행기표를 예매했다면 취소나 변경시에 여행사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수수료 비용이 저렴하지만은 않습니다.
따라서 가격비교 사이트 통해서 비행기표 예매를 하실때에는 꼭 취소, 변경시에 항공사 수수료 이외에 여행사 수수료가 붙는지를 확인 하셔야 하겠습니다. 일정 변경이나 취소 예정이 없으시다면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이 유리하시겠고, 혹시라도 취소나 변경 가능성이 있으시다면 공홈을 통해 예약하시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비행기표 예약 공동구매 항공권 이용하기
공동구매 항공권이란 항공사에서 여행사에 패키지 상품 판매를 위해 배분하는 비행기표를 말합니다. 배분 받은 비행기표를 여행사에서 소진하지 못한 잔여분을 따로 판매하는 것이 공동구매 항공권(=그룹항공권)입니다.
공동구매 항공권은 여행사에서 배분받은 분량의 잔여분을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과 노선이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격비교 사이트에 노출이 되지 않고 여행사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본인의 일정과 맞는 공동구매 항공권이 있다면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공동구매 항공권의 경우 일정 변경이 불가하고, 또한 취소시에 수수료가 많이 붙는다는점 유의하시고 보셔야겠습니다.
비행기표 예약 저렴하게 하는법 BEST5
출발 6주전 예매
항공권 발권 전문 업체 ARC(Airline Reporting Corporation)에 따르면 비행요금이 출발 6주일 전에 떨어지는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여행 목적지와 일정 등이 확정되었다면 최대한 빨리 비행기표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 요일과 도착 요일 맞추기
보통 주말의 끝인 일요일과 한주의 시작인 월,화요일은 항공권 수요가 다른 요일에 비해 낮다고 합니다. 시간적인 여건이 되신다면 출발요일과 도착요일을 일,월,화요일로 맞추신다면 저렴한 비행기표를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출발 시간에 따라 항공권 가격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이른 아침 또는 늦은 밤시간대가 저렴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땡처리 항공권 알아보기
보통은 여행을 떠날때 미리 계획을 짜고 예약을 하고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갑자기 여행을 가게 되거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출발 가능하다면, 마감 임박 상품을 선택하여 여행을 떠나보셔도 괜찮습니다.
무작정 여행을 떠나고 싶을때는 스카이스캐너의 경우 도착지를 '어디든지'로 설정하고 검색을 하시면 가까운 시일내에 출발하는 특가 항공권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땡처리 닷컴에서도 긴급 취소분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의 경우 가격이 저렴한 반면 취소 및 변경이 까다로울 수 있으니, 이점은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편도구간 예약 활용하기
가끔은 한 항공사에서 왕복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서로 다른 항공사에서 편도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가고자 하는 목적지의 항공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든다면 항공사 별로 편도 항공권을 검색해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되겠습니다.
경유 항공권을 이용
장거리 노선 탑승시에, 시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경유 항공권을 이용하는 것도 저렴하게 비행기표를 예매하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경유지 스탑오버 혹은 레이오버를 이용하신다면 항공권을 저렴하게 이용 하실 수도 있고, 특히 스탑오버의 경유에는 경유지에서 가까운 도심의 여행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스탑오버는 경유지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하는 것을 말하고, 수하물을 받아서 입국수속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레이오버는 1시간-24시간 경유지에 머무르는 경우이며, 수하물을 찾으실 수 없고, 환승하기 전까지 쉬시다가 비행기에 탑승하시는 개념입니다.
같이 읽어보시면 도움되는 내용들 ▼ ▼ ▼
2023.09.20 - [일상정보] - 장거리 장시간 비행 필수품 BEST 5
2023.09.21 - [일상정보] - 시트구루(seatguru) 장거리 비행 이코노미 좌석 추천
2023.09.26 - [일상정보] - 비행기 반입금지 품목 김치 가지고 탈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