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월렛 발급방법 충전한도 장점 및 단점일상정보 2023. 10. 9. 16:51
목차
해외 여행 끝나고 나면 잔돈이 많이 남습니다. 특히나 일본같이 동전 많이 쓰는 나라에서는 주머니에 잔돈이 수북하게 남게 됩니다.
트래블월렛은 카드 한 장과 어플을 이용해서 외화를 충전할 수 있는 체크카드 입니다.
한국에서 미리 환전을 할 필요없이 현지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과 결제가 가능한 편리한 카드인데요,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발급을 고려해 보실만 합니다.
트래블월렛 발급 방법
트래블 월렛 어플을 다운로드 설치 >> 본인인증 >> 약관동의 개인정보 입력 >> 연결할 은행 또는 증권사 계좌 선택 >> 전화 인증 >> 카드발급 >> 신분증 촬영 >> 카드 수령지 설정
실물카드가 배송될때 까지 5-10일정도 걸린다는점 기억하세요.
트래블월렛 장점과 단점
장점
선불 충전식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연회비와 실물카드 발급비용이 없습니다.
37개국 통화로 환전이 가능하고, 원화와 외화사이에 자유롭게 재환전이 가능하여 필요할때 마다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ATM 출금수수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현지에서 현금을 출금해서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VISA가맹점에서는 수수료 없이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환율을 보면서 유리한 시점에 트래블월렛 어플에서 바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단점
단점도 있는데, 최대 180만원까지만 충전이 가능하다는점, 달러 유로 엔화 외의 통화에는 0.5~2.5%의 환전수수료가 붙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사용가능 국가 및 충전한도
사용가능 국가(37개국)
미국, 유럽, 영국, 일본, 중국, 태국,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홍콩, 싱가폴, 호주, 캐나다, 대만, 스위스,카타르, 체코,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폴란드, 헝가리, 아랍에미리트, 몽골,아이슬란드, 브라질, 페루, 뉴질랜드,멕시코, 튀르키예, 이집트, 캄보디아,인도, 라오스, 남아공, 케냐
충전한도와 결제한도 출금한도
충전한도는 최소 10달러, 최대 원화 180만원입니다. 연간 충전한도는 10만달러입니다.
결제한도는 충전한도 내에서는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ATM에서 출금시에 1달에 2000불까지 출금이 가능하고, 1일 출금한도는 1000달러, 1회 출금 한도는 400달러입니다.
충전 및 환불 방법
해외여행시 환전을 해서 현금을 가지고 다니면 가장 큰 단점이 잔돈이 많이 남는다는 점이죠.
트래블월렛에서는 잔액을 남기지 않고 남은 돈은 다시 원화로 환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전과 환불은 연동된 계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충전된 금액 환불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지만, 살때와 팔때의 환율이 다르게 적용 됩니다.
충전방법
내지갑에서 충전하기 버튼을 누른후에 충전하실 통화를 선택해 줍니다. 저는 엔화를 충전해보겠습니다.
밑에 충전가능 금액이 199,240엔이라고 나옵니다. 10000엔을 충전해 보겠습니다.
충전이 완료 되었습니다.
환불방법
충전된 금액을 환불하기 위해서는 내지갑 눌러서 환불금액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환불 정보를 확인해 봅니다. 아까 충전할때는 90343원이었는데 환불시에는 팔때의 환율이 적용되어 89723원이 환불됩니다.
마치며
해외 여행시 환전은 상당히 번거로운 관문중 한가지입니다.
발급부터 충전까지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트래블월렛은 여행자들에게 편의를 선사합니다.
해외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발급 받으셔서 편리한 여행 즐겨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되는 내용들
2023.09.28 - [일상정보] -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 해외결제시 꼭 현지통화로 결제하세요
2023.10.02 - [일상정보] - 면세점 구매한도 와 면세한도 술은 두병까지 면세 받으실 수 있어요